2008. 9. 10. 18:46

[질문]

결혼예물 전문점입니다...
사업한지는 10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사회적으로 경제가 어렵고 수입감소, 전체적인 사회분위기가 예물을 간소화 하고
저렴하게 결혼식을 행하다보니 사업하기가 힘이 들군요..
이제 온라인마케팅 홍보를 하려고 하는데 홍보잘해줄 회사 찾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입니다.
요즘 경기가 어렵다 보니까 다들 많이 힘들어 하시네요....^^
결혼예물 전문점도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1년에 결혼을 하는 커풀이 몇커풀이나 될까요?... 그리고 결혼예물을 판매하는 회사는 몇개나 될까요?...
그 회사들과 비교해 보았을때, 귀사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거기에 마케팅에 모든 답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나 온라인 마케팅은.. 오프라인 마케팅과 성격이 전혀 다릅니다.

매체의 특성상.. 많은 사람에게 노출은 되지만, 그 노출이 실재 구매로 이어지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더군다나, 타 회사와의 차별화 전략이 전무한 경우라면 더욱더 심하겠죠....
일단, 전문적인 컨설팅을 한번 받아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하기위해서..
1. 웹사이트는 어떻게 구축되어있는가?
2. 웹마케팅과 관련된 전략과 예산은 얼마나 편성이 되어있는가?
3. 오프라인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가?
4. 브랜드 인지도는 얼마나 되는가?
5. 경쟁사와 비교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이 있는가?
6. 회사 업무프로세스 상에서 효율적인 운영 전략으로 내부비용을 절감하고 있는가?
7. 타 회사와의 제휴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등등등...
수 많은 요소들을 점검해 봐야할것 같습니다...

모든 회사에게 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있다면....
어느 회사든.. 정상에 있겠죠...^^
하지만, 그 회사의 상황에 맞는 마케팅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과학적인 분석과 경험을 토대로.. 최소의 시행착오를 통해서 안정적인 고객층의 확보야 말로  온라인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지름길이 아닐까 합니다...

마케팅은 아마추어라도 기발한 생각으로 충분히 가능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의 확률은 낮습니다.
온라인 광고 회사랑 컨텐을 한번이라도 해 보셨다면, 포털사이트 중심의 광고를 추천하기만 할듯 합니다.
그럼.. 과연 실효율성은 얼마나 될까요?... 마케팅은 단발성의 이벤트가 아닙니다...
회사가 운영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가기 위해서.. 투자에 해당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체계적이고 분산적인 마케팅 전략...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서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To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