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6. 17. 15:54

[질문]

서버호스팅을 보면 미리보기에서는 회선이 1Gbps Dedicated
라고 되어있지만 상세보기에서는
네트워크 용량 10Mbps (월간 약 1300GB 전송량에 상당)
회선 및 트래픽 1Gbps Dedicated Line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게 업로드속도가 10Mbps 라는건지 아니면 1Gbps 라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10Mbps라면 서버호스팅치고는 좀 느린속도(?)이지 않나 싶은데요. 적어도 100Mbps는 되야하지 않을까요?
원한다면 나중에 회선 대역폭(?)을 10Mbps 이상으로 늘릴수 있는지요?
앞으로의 사이트가 5~10MB정도 되는 플래시파일들을 서비스 할 예정인데 페이지를 볼 때마다 5~10MB의 플래시 파일이 재생됩니다. 그렇다면 이 대역폭으로는 동시접속자를 어느정도 소화할수 있나요? 어느 정도의 접속자가 접속하면 초과 네트웍이 발생하여 추가금액이 나오는지요.
자세한 설명좀 부탁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IT전문 컨설턴트입니다.

회선계약은 옵션요인에 따라서 다양하게 설정될수가 있기때문에 현 상황에서의 정확한 답변은 힘들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일단 현상황에서 답변을 드리면..

 1Gbps Dedicated의 회선망에.. 기본적인 회선용량을 10Mbps 할당한것으로 보입니다.

대역폭 기준으로 사용자가 늘게 된다면 저절로 1G까지 회선 대역폭이 확장이 되는 계약인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만약, 옵션요인에 따라서 최대 100Mbps 지원과 같은 설정이 있다고 한다면, 최대 회선비용은 100Mbps에 해당하는 추가비용을 예상해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한이 없다고 한다면 최대 1Gbps의 추가비용을 내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최대 대역폭을 어느정도로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추가비용에 대한 증가율은 달라집니다.
10Mbps를 기본으로 계약하고 100Mbps 트래픽이 나온경우와 100Mbps를 기본으로 계약하고 100Mbps 트래픽이 나온 경우의 요금표를 확인해 보시면 후자가 유리함을 알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은 서버호스팅은 10Mbps정도면 충분합니다. 신규 비즈니스 에서 동영상 재생 및 플래쉬, 대용량 이미지 등의 요인이 없다고 한다면 문제가 없을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현상황에서는 10Mbps를 쓰시면서 추가요금을 내시는 것이 효율적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어떤 웹서비스를 기준 서비스를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해당 대역폭으로 감당이 될수도 있고, 힘들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하드웨어 및 라우팅 구성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10Mb파일을 패킷이라는 단위로 잘게 나누어서 서비스를 요청하는 사용자에게 공급을 하는 방식으로 웹서비스가 이루어 집니다. 이때. 패킷을 효율적으로 나눌수 있는 하드웨어 구성이라 한다면 조금더 많은 유저들을 감당할수 있습니다. L4급의 스위치로 로드벨런싱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서비스 확장을 용이하게 가져갈수도 있습니다. 웹서비스에 있어서 동시접속자는 웹서버에서 Session을 얼마나 감당하느냐 하는 부분이지, 회선에 큰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선보다는 서버측에서 감당하지 못해서 느려지는 현상들이 쉽게 나타납니다.

 한명의 유저가 10Mbyte파일을 100개 보는 서비스와.. 1개보는 서비스를 비교해서 생각해 본다면 전자가 후자보다 100배의 총트래픽을 유발합니다. 또한, 평소에 트래픽이 없다가 지정시간대에만 사용자들이 몰리는 서비스라 한다면, 트래픽과금은 순간적으로 가장 높은 기준점을 근거로 요금을 산정합니다. 즉. 평소 1~2Mbps의 트래픽이 나오다가 0시에 100Mbps속도가 나오면 100Mbps트래픽 요금을 내야 하는 구조입니다. 그만큼 서비스에 대해서 체계화된 기획과 전문적인 네트워크 설계 및 프로그램의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개발방법에 있어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작하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를 제작하면서 일반 회사사이트의 제작방법을 사용하게 된다면, 문제가 발생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부분을 잘 고려하셔서 성공적인 비즈니스가 진행되시길 기원드립니다.

 

Think Outside The Box .

생각을 바꾸면 Web이 달라진다는 모티브를 바탕으로 오픈한 웹에이전시입니다.
웹에이전시, 쇼핑몰 전문회사, 디자인 회사, 마케팅 전문회사, 포털사이트, SI개발회사,보안회사, 웹컨설팅회사 등을 통해서 ERP, CRM, SCM, Mall In Mall, 그룹웨어,솔루션제작 등을 통하여 꾸준히 실력을 쌓아온 IT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설립한 회사입니다.

 

 

 

 

ToTb는 타 회사랑 이렇게 다릅니다.

1) 각 분야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젊은 인력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 고가의 Windows계열의 개발을 Linux계열의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IT전반적인 거의 모든 사업분야에 대한 노하우가 쌓여있습니다.
4) 만들어 주고 그만인 웹에이전시가 아니라, 만들어진 홈페이지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직원들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5) ToTb라는 모티브처럼 고객님들이 감동을 느낄수 있도록 철저하게 고객지향적인 시스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6) 웹에이전시 사업부 뿐만아니라 ASP(솔루션임대업), R&D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는 기술력 있는 회사입니다.
7) 각종 Web기반의 ERP, CRM, SCM등의 복합 솔루션을 제작해 본 경험을 가진 인력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ToTb에서 귀사에 이렇게 제안을 드리고 싶습니다.

1. 기술력 있는 사이트의 토대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2. 기획에서 디자인, 프로그램, 마케팅에 이르기 까지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컨설팅을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3. 오픈 이후에 저렴한 비용으로 귀사의 웹사이트 운영을 책임지겠습니다.
4. 관리자 페이지의 강화로 사이트의 운영 인력을 최소화 해 드리겠습니다.

 ToTb에서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귀사에 이런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1. 성공한 솔루션 사이트라는 포트폴리오 확립
2. ToTb를 믿음으로 지켜봐 줄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
3. 양사의 WinWin 전략을 통한 다음 프로젝트의 시작 가능성

 

Posted by To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