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12. 13:02

미니홈피는 젊은세대에 있어서의 문화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점차 사람들은 미니홈피를 활용한 마케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미니홈피의 마케팅적 접근방법은 지나친 상업적 접근은 금물일 것이다.

개인적인 정보창고 및 1촌문화 등 울타리적인 성향이 강해서 덧글광고나 게시판광고를 진행했을 경우에는 심한 반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미니홈피마케팅은 제품의 판매보다는 기업CEO 이미지 마케팅, 기업내부마케팅을 통한 입소문전초기지 수립, 제품에 대한 유익한 정보제공 등으로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이미지컨텐츠를 많이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주로 읽혀지는 컨텐츠보다 보여주는 컨텐츠구성으로 미니홈피 매니아의 마음에 각인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미니홈피 마케팅 서비스는 보통


광고주 의뢰▶미니홈피컨셉 및 아이디어 회의▶카테고리 설정 디자인 스킨제작▶광고주 컨텐츠등록 스크랩 활성화▶지속적인 관리 일촌관리, 이벤트


과 같은 순서에 의해 진행되며,


1. 호감가는 광고주 이미지관리

2.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정기적인 이벤트(회원유치)

3. 일촌관계를 통한 회원관리 (친근감 어필)

4. 일촌 DB를 이용한 광고주 홍보

5. 스크랩 활성화를 위한 광고주의 컨텐츠 작업

6. 유저의 관심도를 고려한 카테고리 설정

7. 양질의 이미지 스킨 작업 (전체적인 광고주 이미지각인)

8. 미니홈피 타운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통한 홍보 (입소문마케팅)


와 같은 요소에 유의하여 활발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Internet Marketing > A variety of ki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너마케팅  (0) 2008.09.12
UCC 마케팅  (0) 2008.09.12
키워드마케팅  (0) 2008.09.12
Posted by To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