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12. 11:48

현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부분인 것이 바로 온라인 마케팅(광고)이다.

1. 키워드 광고란

키워드광고는 검색엔진에서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검색결과물의 특정위치(보통상단)에 광고주의 사이트가 소개될 수

있도록 하는 검색엔진의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키워드 광고는 타깃 마케팅으로 특정 검색 결과의 페이지에만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자에게 노출 빈도수가 보통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

또한 키워드 광고는 광고를 진행하려는 온라인 샵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광고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지속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온라인 광고이다.


2. 키워드광고의 종류

- 네이버: 질문가이드,스폰서링크,플러스프로,비즈사이트,비즈배너

- 다음:스폰서링크,프리미엄링크,아이템링크,박스배너,스카이스크랩퍼

- 야후:스폰서링크,비즈링크,비즈사이트,스폰서박스 

- 엠파스/네이트: 스폰서링크, 스피드업, 스페셜 링크, 프리미엄 매칭, 비즈링크


3. CPM과 CPC

(1) CPC

① CPC

cost per click 클릭을 1회 일으키는데 소요되는 비용(클릭당 광고비 지불)

② 장점

- 검색 결과 최상단 노출이 가능

- 클릭 당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사이트 노출 시에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광고 진행을 할 수

있음

- 광고 효과를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

③ 단점

- 광고 전략과 관리가 필요함

(2) CPM

① CPM

Cost Per Mill. 1000명에게 광고가 노출되는데 소요되는 비용(고정노출)

② 장점

- 검색 결과 최상단 노출이 가능

- 클릭 당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사이트 노출 시에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광고 진행을 할 수

있음

- 광고 효과를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

③ 단점

- 광고 전략과 관리가 필요함


4. 키워드 광고 선정방법 Tip

① 노출될 대상의 타켓이 되어있고 광고단가를 고려하라

②  비싼 키워드보다는 세부키워드를 개발하라

③ 오버츄어광고일 경우 구매전환율,투자수익률(ROI)산출을 위한 자료를 분석하고 관리하라

④ 검색자 성향을 파악한후 그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하라

⑤ 트랜드를 띄는, 이슈화된 키워드를 키워드가격이 저렴할 때 빨리 선점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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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oTb